애드센스 선정적 광고 차단방법, 광고심사센터 관리하는 법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내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면 선정적인 광고를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초보라서 처음에 제가 설정을 잘못한 줄 알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차근차근 검색하고 공부해 보니 광고 심사 센터에서 관리를 해주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에서, 선정적 광고 차단하는 방법


저는 글을 올리고 피씨에서는 잘 보이는지, 핸드폰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 체크를 자주 하곤 합니다. 광고가 지저분하게 많이 달리지는 않았는지 검토도 할 겸 해서요. 그런데 체크를 하다가 마치 19금 같은 선정적인 광고 배너가 달려있어서 매우 당황스러웠습니다.

아이가 제 블로그를 본다거나 한다면 교육상에도 좀 안 좋을 것 같고, 각자의 신념 문제이긴 하지만, 저는 너무 야한 광고 배너는 뜨지 않았으면 해서 어떻게 선정적인 광고를 차단하는 것인지 공부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공부해 보면서 광고 심사 센터에서 저한테 요청한 광고주들의 광고를 허용해야 한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어떻게 관리하면 되는지 공유드립니다. 


애드센스-광고-관리

▲ 애드센스 ->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활성화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활성화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위 문구에서 '다음에 다시 확인하여 검토하라'고 나오듯이 바로 관리할 수가 없으며, 정확히 몇 시간인지는 모르지만 저 같은 경우 그다음 날 확인해 보니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관리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미검토-광고


▲ 활성화가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광고 배너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상태: 미검토 광고' 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미검토, 허용됨, 차단됨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 번도 검토를 하지 않으셨다면 '미검토 광고'를 클릭하세요. 

  • 미검토 광고란, 광고가 이미 구글의 검토를 거쳤지만, 내가 해당 광고를 사이트에 표시할지 말지의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지 않은, 즉 미검토된 광고라는 뜻입니다. '허용됨'은 내가 허용한 광고 배너들이 나오며, '차단됨'은 내가 차단시킨 광고 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검토 광고는 주기적으로 관리하여 허용함으로 해주셔야 밀리지 않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허용하지 않고 계속 쌓아두신다면 허용하지 않은 광고는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수익 손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 박스 표시인 정렬 기준을 '최대 노출수'로 선택합니다. 

  • 여기서 '최대 노출수'란, 발생한 노출 수에 따라 광고의 순위가 매겨집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가장 자주 게재된 광고를 먼저 검토하는 것입니다.
  • 우선 검토 대상이란, 민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거나 앞으로 많은 노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에 우선순위가 매겨집니다. 해당 옵션을 사용하면 중요도가 높은 광고를 먼저 검토하게 됩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관리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관리

▲ 또한 '필터링 또는 검색' -> '언어'를 클릭하시면 한국어로 된 광고인지, 영어로 된 광고인지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 트래픽이 많을 테니 '한국어'를 선택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저는 자세히 검토하기 위하여 개별로 선택해서 보기도 합니다. 해외 트래픽도 많으신 분이라면 모두 하셔도 되겠습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관리

▲ 모두 설정하고 싶은 대로 설정하셨다면 해당 조건의 광고 배너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사이트에서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나 선정적인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차단'하고, 허용할 것은 '허용'하시면 됩니다. 

한꺼번에 목록을 선택하지 않고 동그라미 점 3개 옆에 있는 차단 버튼을 눌러서도 차단 가능합니다. 




애드센스-선정적-광고-차단하기

▲ 저는 성에 관련된 내용이나, 노출이 많은 선정적인 내용의 광고 배너가 제 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것을 원치 않아 차단하였습니다. 상태 값을 '차단됨'으로 하시면 차단한 광고 배너들만 보실 수 있고, 다시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른쪽에 점 3개 옆에 '체크 표시'를 클릭하시면 다시 게재됩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민감한-카테고리-관리
애드센스 -> 브랜드 안전성 -> 차단 관리에서는 카테고리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는 말 그대로 민감한 카테고리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민감한-카테고리-관리

▲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하시면 '선정성'과 '성에 대한 언급'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차단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차단됨으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에 있는 광고 심사 센터를 통해 본인의 블로그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셔서 최대의 효과를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