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경첩 교체시 헐거워진 나사구멍 나무젓가락,이쑤시개로도 안될 때
경첩 교체 시 나사 구멍이 헐거워졌다면, 나무젓가락이나 이쑤시개를 이용하여 해결한다는 내용은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러나 저희는 이 방법으로는 이미 커질 대로 커져버린 나사구멍을 해결할 수 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최후의 방법으로는 경첩 옆에 또 다른 나사로 고정시켜주는 방법입니다.
경첩 교체 시, 헐거워진 피스 구멍 나무젓가락으로도 해결 안 될 경우?
싱크대 경첩을 교체 안 해본 집은 없을 겁니다. 그런데 이 경첩을 교체하다 보면 꼭 발생하는 일이 한 가지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 모르고 교체만 하면 되겠지 생각하며 교체하려고 나사를 조이다 보면 이 나사구멍이 헐거워져서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저희 집은 이미 구멍 자체가 너무 크게 터진 상태처럼 되어버려 나무젓가락을 넣고 강력 본드로 칠을 해본 다음 박아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누가 해도 마찬가지이고 꼭 하는 사람이 잘못했다라기보다는 싱크대 문짝 소재인 MDF 품질이 밀도가 견고하지 않은 상태라면 나사를 박을 때 잡아주지 못하고 계속 구멍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해본 방법으로는 경첩이 움직이지 않게 다른 나사로 고정시켜주는 방법입니다.
경첩으로 가려져 보이지 않지만 나사가 박힌 구멍이 너무 커져 헐거워져서, 현재 위 상태로는 문을 닫았을 시 경첩이 움직이기 때문에 싱크대 문이 덜컹거린 채로 닫힙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으로는 이미지에 보이는 빨간 표시 위치 두 군데에 나사를 박아 고정해 주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고 문을 닫아보니 경첩이 단단히 고정되어 문을 여닫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나무젓가락으로 해결되지도 않아 거의 몇 개월간 저 위치의 싱크대 문을 열지도 않고 반대편 문으로만 물건을 꺼냈었는데요, 지금은 마음대로 문을 열을 수 있어 속이 다 시원합니다.
헐거워진 나사구멍으로 경첩을 교체해도 소용이 없으시다면 이 방법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