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가족 이용 가능한 가족호텔&리조트 확인하기
가족과 놀러 가기 위해 숙박업소를 검색하다 보면 아이가 2명이나 3명인 경우, 방을 예약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방을 아예 2개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국민제안 정책으로 한국호텔업 협회에서 다자녀 가족이 이용 가능한 가족호텔을 공개하였습니다.
1. 다자녀 가족 이용 가능한 호텔 확인하기
해외와 국내 다자녀 가족이, 같은 방에서 머무르는 숙박업소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해외에서는 더욱이 아이가 12세 이상인 경우, 성인으로 간주하여 성인 추가 요금을 받기도 합니다.
다자녀 가족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내용에 따라 한국호텔업 협회에서는 전국 가족호텔업(약 170개) 중 다자녀 가족이 투숙할 수 있는 자료를 공유하였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국호텔업 협회의 공지사항으로 이동되며, 엑셀로 작성된 첨부파일이 있으니 다운받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료에는 호텔명, 주소, 객실타입(5인 이상)의 자료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장소는 서울, 제주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충청남도, 부산, 인천, 경상남도, 가평, 수원 등의 지역입니다.
제작 직접 리스트에 있는 자료 중 몇 곳을 여기어때 앱에서 검색하여 가족을 4인 혹은 5인으로 설정해 보니 묵을 수 있는 방들이 나왔습니다.
협회에서는 매년 다자녀 가족이 투숙할 수 있는 자료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자녀 가족의 여행이 이제는 한방에서 편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많이 업데이트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