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a clean superstar patches, 별모양 여드름 패치의 효과 (솔직한 후기)

가끔 한 번씩 여드름이 얼굴에 날 때가 있습니다. 턱에 난 여드름 큰 거 하나로 정말 짜증이 났었는데요, 외국에서 온 조카가 본인이 사용하는 리바클린 슈퍼스타 패치를 붙여보라고 했습니다. 별 모양으로 생겼기 때문에, 장난감 같아서 신뢰가 안 갔지만 붙여보니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리바클린-슈퍼스타-패치

1. Liva clean superstar patches의 효과, 붙이는 방법

리바클린 슈퍼스타 패치는 별 모양으로 생긴 여드름 패치입니다. 저는 학생 때만큼은 아니지만 가끔 여드름이 한 두개씩 올라오는 편인데요, 그럴 때마다 화장도 그렇고 모자를 쓸 때도 그렇고 정말 짜증이 난다는 것을 모두 아실 겁니다. 

조카가 다시 한국을 떠나면서 몇 개 쓰라고 줬기 때문에 아끼고 아껴서 여드름에 붙였습니다.  최근 저는 이마에 다시 한번 여드름이 한 개 올라와 붙여보니 역시 1주일 정도 되고 나서 가라앉았습니다. 효과가 정말 좋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찾아보니 SNS에서 이미 유명한 여러 스타들이 붙여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던 패치였습니다. 블랙핑크의 로제도 직접 애용하는 아이템으로 리바클린의 슈퍼스타 패치의 블랙스타를 소개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에 여드름 패치라는 것을 처음 사용해 보는데요, 외국에 사는 제 조카는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여드름 패치도 붙여보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고 일어나면 어디로 갔는지 얼굴에 붙여났던 것이 접착력이 약해 떨어져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패치는 접착력이 매우 좋아 붙여놓고 자면서 단 한 번도 떨어진 것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 이 패치를 붙이면서 가장 좋았던 점, 그리고 효과

- 여드름이 나면 왠지 사람 얼굴을 가까이 대하면서 대화하는 것에 창피함이 있습니다. 별 모양 패치를 붙이고 나서는 왠지 그런 창피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볼록 올라온 붉은 여드름을 보여주는 것이 저는 더 창피했거든요. 

- 이마 같은 곳에 여드름이 난 채로 모자를 쓰게 되면, 아무래도 상처 부위가 덧날까 봐 걱정을 하기도 하고 찝찝했습니다. 그러나 이 패치를 붙이고 나서 모자를 쓰면 치료를 해주는 패치로 상처 부위가 가려져 있어 안심이 되기도 하고 접착력이 매우 좋아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 마지막으로는 효과가 정말 좋은 편입니다. 저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그 패치는 써보지 않았지만 매일매일 붙이고 나서 1주일 정도면 가라앉았기 때문에 정말 만족합니다. 붙인 후 효과를 보는 기간은 개인별로 다를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바클린-슈퍼스타-여드름-패치-효과


패치를 붙이 전에는 여드름이 세수할 때 스치기만 해도 아픈 그런 여드름이었는데요 약 1주일 동안 매일매일 갈아주면서 붙여보니 '패치 후' 사진처럼 가라앉았습니다. 이 상태는 만져도 전혀 아프지 않고 붉은기도 많이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염증성 여드름이 아닌 경우 면봉으로 짜내면 피지 알갱이 같은 것이 나오는 것을 모두 경험하신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붙이고 나서 1주일 정도 되니 바로 그런 상태로 되어 저는 면봉으로 살짝 제거하여 지금은 거의 다 나았습니다. 

  • 리바클린 슈퍼스타 패치 붙이는 방법

-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물기를 완전히 건조해 줍니다.

- 저는 기본 스킨을 바르고 스킨을 완전히 말렸습니다. 

- 원하는 컬러의 패치를 떼서 여드름이 있는 곳에 붙여줍니다. 

- 최대 8시간 이상을 붙이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붙인 다음날 교체할 때까지 8시간 이상을 놔두기도 하였습니다. 염증이 있는 여드름은 패치가 하얀색으로 볼록하게 바뀌게 됩니다. 그때는 다시 세수하고 교체하면 되겠습니다. 


리바클린-슈퍼스타-여드름-패치

리바클린-슈퍼스타-여드름-패치

리바클린-슈퍼스타-여드름-패치


별 모양 여드름 패치의 사이즈는 12mm와 14mm로 된 두 가지가 들어있으며 옐로우 4장, 퍼플 3장, 핑크 3장, 청록색 3장 이렇게 총 240PCS가 들어있습니다. 

주 재료는 Hydrocolloid(하이드로콜로이드), Salicylic Acid(살리실산), Tea Tree Oil(티트리 오일) 입니다. 

  • 하이드로콜로이드
주로 상처치료에 사용되는 물질로, 습윤 환경을 유지하고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주로 식물성 다당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처 부위에 부착하여 진물을 흡수하고 동시에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살리실산 
피부 치료에 사용되는 화합물로, 특히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성분은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여 피부 결을 개선하고, 모공을 막는 것을 방지하는 각질 제거 효과가 있으며, 염증을 줄여주어 붉은 여드름이나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티트리 오일 
호주 원주민들이 전통적으로 사용해 온 천연 오일로, 다양한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오일은 항균 및 항염 효과가 뛰어나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Liva clean은 미국에 있는 스킨케어 회사로 여드름 패치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신뢰가 가기도 하며, 아마존에서는 이미 베스트 아이템으로 유명하여 후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수입하여 판매하는 곳이 없어 직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존은 지금 환율 기준으로는 1만원 초반인데요, 직구로 하면 가격이 두 배입니다. 그래서 아끼면서 쓰고 있습니다. 

어디선가 정식으로 수입하여 국내도 판매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가격이 이렇다 보니 미국에 가면 꼭 사 와야 할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